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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요요현상의 원인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요요현상을 막는 생활습관(방법)은?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 요요현상.. 많이 들어보셨지요?

요요현상의 원인은 무엇이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요요현상을 막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식사량을 줄이고 굶다보면 몸무게가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줄어드는것이 체지방이 아니라는 것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어트를 한다고 식사량을 줄여서 체중이 빠지게 되면 우리 몸은 음식이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을 감지하고
비상사태를 선포합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음식을 먹으면 지방으로 저장하려는 기능이 작동됩니다.

이러한 일이 반복이 되면 지방의 저장 능력이 더 강하게 발동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체지방은 줄지 않고 급속히 원래의 체중으로 늘어나거나 더 늘게 되는 요요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요요현상을 한 번 겪을 때마다 다이어트는 점점 어려워 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자주 시도하는 사람들이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다이어트 최대의 적 요요현상을 막기 위해 어떤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식사를 꼭 챙겨드세요.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이라면 살을 빼기 위해 식사를 거르는 경험이 한 두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저도 폭식이나 과식을 한 후에 후회되면 그 다음 끼니를 거르거나 일부러 하루에 한끼나
   두끼니만 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끼니를 거르면 섭취하는 칼로리가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점심, 저녁때 폭식을 하게되고, 몸은 위기 상황을 대비
   해서 조금만 음식을 먹어도
그것을 지방으로 저장하려는 경향이 강해져서 비만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정말로 필요한 영양은 공급받지 못하면서 한번에 집중적으로 과식하게
   되고
은 뚱뚱하지만 영양실조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전날 밤에 기름진 음식을 먹었다고 해서 다음날 아침을 굶는 것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끼니를 거르지 말고 자연스럽게 하루 종일 먹는양을 조금씩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올바른 식습관 중요합니다.




   패스트푸드를 멀리하고 과식하는 습관, 먹고 바로 자는 습관, 너무 늦게 먹는 습관등을
   고쳐야
합니다.
  
폭식과 그로 인해 불은 체중을 줄이기 위해 굶는 것은 다이어트 요요현상을 부르는
   최악의 방법입니다.


   규칙적인식사를 하며 식사시간은 20분이 넘도록 천천히 먹게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방함량이 많은 음식이나 조리과정에서 지방이 많이 첨가된 음식은 피하고 단백질 섭취를
   평소보다 늘려주세요.





   
     계단과 친해지세요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세요.
   공공건물이나 지하철을 이용할때나,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도 계단을 이용하세요
   그리고 자가용보다는 자전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구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는 버스 한두정거장 전쯤에 내려서 걸어오는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TIP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평생 요요현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만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결입니다.
의지가 약하거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전문가의 상담을 받아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세요

추천링크 : 내 몸에 맞는 맞춤 감량 정보로 밥먹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변비를 예방하고 꼭 치료 하세요





   변비는 체중증가, 피부트러블, 부종, 위장쟁애등의 원인이 됩니다.
   평소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변비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산책, 조깅같은 유산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변비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피하세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스트레스를 받게된다면 먹는걸로 풀지 말고,
   운동이나 음악감상등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내어 그날 받은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줍니다.






     충분한 수면도 중요합니다.





   미인은 잠꾸러기라는말 많이 들어보셨죠?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능력이 떨어져서 기초대사량뿐만 아니라 몸의 다른기능들도
   저하됩니다.

   하루 7시간 정도 푹 자는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잠을 늦게 자다 보면 야식의 유혹을 떨쳐내기가 힘들답니다.





     꾸준한 운동은 필수겠지요?



   체지방의 연소를 위해 하루 30~45분 이상 매일 유산소운동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기본으로 하고 다른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이미 저장된 체지방을 태우는 데는 유산소 운동이 효과적이고 빠진 체지방을 유지하는데는
   근력운동이 필수입니다.
근육손실을 억제하기 위해서  주당 2~3회 근력운동을 실시합니다.
   그리고 여기 한가지 더 추가해야 되는게 스트레칭 입니다.

   스트레칭은 근육이나 인대의 유연성을 키워주고, 부상도 막아주며, 운동의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TIP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평생 요요현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만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결입니다.
의지가 약하거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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