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 건강2011. 6. 5. 07:00




가까운 공원에만 나가도 걷기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걷기는 누구나 쉽게 시작할수 있는 운동이며, 다이어트를 위해 하는 유산소운동으로
가장 적합한 운동입니다.

걷는운동을 강도높게 하면 쉽게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 '파워워킹'이라고 하지요.




   다이어트를 위한 걷기운동법





   운동화는 워킹화를 신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반 운동화를 신고 걷다가 워킹화를 신으니 차이가 확나더라구요

   그렇지 않으면 발이 아파서 쉽게 걷기를 포기할 지도 모릅니다.

   걸을때는 빠른 걸음으로 정확한 자세를 유지하며 걷는게 중요합니다.
   속도는 1km를 12분정도의 속도가 적당한데요
   예를 들자면 약속에 늦어 종종 걷는 느낌정도 될꺼 같네요 이렇게 3km를 걷습니다.

   몇일 걷기운동을 해서 걷기에 약간 자신이 붙었다면 뒤로 걷기에 도전해보세요.
   잘 쓰지 않는 허벅지 뒤쪽과 안쪽을 사용하게 됩니다.
   에너지 소비량이 많아져서 운동효과가 커지게 됩니다.
   뒤로걷기를 할때는 장애물이 없는 넓은 운동장이 좋겠지요


   걷기운동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종아리에 근육이 뭉치게 되는데 종아리 근육은 병으로
   열심히
밀고, 손으로 풀어주면서
운동은 강도를 높여서 계속합니다.
  
발목에 500g의 모래 주머니를 차고 걷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참.. 걸을때 팔은 앞뒤로 힘차게 흔들어 주세요








   걷기운동의 효과






   1. 걷기운동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체중조절을 해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합니다.

   2. 다리와 허리근육을 튼튼하게 하여 요통을 치료 합니다.


   3. 관절을 부드럽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4. 고혈압을 개선하고, 혈당을 줄여 당뇨를 치료해줍니다.


   5. 규칙적인 걷기운동은
심장기능을 개선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만들어 심장병을
      예방해줍니다.


   6. 걷기운동은 뇌에 적당한 자극을 줘서 자율신경의 작용을 원활하게 하여 스트레스 해소
      에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무리하게 하면 오히려 몸에 역효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몸에 맞게 적당량의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줍니다.

자.. 그럼 행동으로 옮길일만 남았네요 ^^
우리모두 사진 보고 자극좀 받자구요~






Posted by 역기드는그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노을인 저녁먹고 30분 걷기 하고 있습니다.
    효과 있었음 좋겠네요.ㅎㅎ

    잘 보고가요

    2011.06.05 07:4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30분 걷기가 쉽지않은데 노력 해봐야겠어요 ㅎㅎ

    2011.06.05 08: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걷는것만큼 좋은 운동도 없죠.
    저도 살찌는것같아 요즘들어 걷는 운동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ㅎㅎ

    2011.06.05 11: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저도 계속적으로 하고 있지만 걷기운동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 잘 얻어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1.06.05 15:41 [ ADDR : EDIT/ DEL : REPLY ]
  5. 알 수 없는 사용자

    저도비키니몸매되고싶네요ㅎㅎ 운동은하지도않고바라기만하면안되겠죠??^^;; 운동도좀하면지내야겠어요 휴일잘보내세요

    2011.06.05 16:21 [ ADDR : EDIT/ DEL : REPLY ]
  6. 거든것두 방법이 있었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즐거운 연휴되세요^^

    2011.06.05 17: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알 수 없는 사용자

    요롱이 왔어요!
    저도 걷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적이 있지만,
    제가 많이 부족함을 느끼네요 ㅜㅜ
    좋은글 너무너무 잘 읽고 갑니다!

    2011.06.05 18:25 [ ADDR : EDIT/ DEL : REPLY ]
  8. 올바른 걷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셨네요.
    한 번을 걸어도 제대로 걸어야겟죠.^^

    2011.06.05 19: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걷기운동과 조깅의 칼로리소모가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올바른 걷기운동 잘배우고 갑니다^^

    2011.06.05 21: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알 수 없는 사용자

    걷기운동 잘만하면 다이어트가 되겠네요~~^^

    마지막 비키니 사진 왕~ 부러워요~ㅎ

    역기드는그녀님 남은휴일 즐겁게 보내세요`~^_^

    2011.06.05 21:09 [ ADDR : EDIT/ DEL : REPLY ]
    • 꾸준하게 할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만한게 없는거 같아요 ^^
      플티님 휴일 잘보내세요~

      2011.06.06 03:51 신고 [ ADDR : EDIT/ DEL ]
  11.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밤마다 친구랑 베드민턴을 격하게 한다는..
    운동후에는 역시 치맥!?
    엥!?
    ㅜ_ㅜ

    2011.06.06 03:4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치맥 ㅎㅎㅎㅎ
      저도 치맥 좋아라 합니다 ㅠㅠ
      야식의 유혹 이겨내기 어렵지만
      다요트를 위해서라면 @.@
      바닐라로맨스님 휴일 잘보내세요~

      2011.06.06 03:52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