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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다이어트 최대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생활 습관들





요즘 날씨 정말 덥죠?
해운대 해수욕장도 한달이나 빨리 개장을 했다고 하네요 
여름이 너무 빠르게 다가오는거 같아서 그런 소식을 들으면 괜히 더 조바심이 나는거 같아요
올해 초 계획중에 하나가 다이어트의 성공 이었는데, 아직까지 제자리 걸음이네요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내 자신에 대해 점검을 해 볼 필요가 있는거 같아요
운동은 열심히 하면서 식생활은 엉망이지는 않는지...

그래서 마음을 다 잡기 위해 다이어트 최대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습관들에 대해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침을 꼭 챙겨먹자




   아침을 굶게 되면 점심, 저녁때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고, 몸은 위기 상황을 대비해서 조금만
   음식을
먹어도
그것을 지방으로 저장하려는 경향이 강해져서 더욱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

   아침식사를 거르면 정말로 필요한 영양은 공급받지 못하면서 한번에 집중적으로 과식하게
   되고
은 뚱뚱하지만 영양실조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한다고 아침식사를 거르지 말고, 자연스럽게 하루 종일 먹는양을 조금씩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야식의 유혹 떨쳐내야 한다.




   요즘 아이들 재워놓고 포스팅한다고 저녁 늦게까지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야심한 밤에 배는 출출한데 야식의 유혹 참기 힘듭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참아야지요
   야식은 다어이트는 물론 소화불량, 부종등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절대적으로 금해야 합니다.
   그러기 전에 일찍 자는 습관을 가지세요




     몸을 자주 움직이자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대신 조금 힘들더라도 계단을 이용하세요.

   공공건물이나 지하철을 이용할때나,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도 계단을 이용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는 버스 한두정거장 전쯤에 내려서 걸어오는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요즘은 자전거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건강을 위해서나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도 좋은 습관 같아요.
   더불어 꾸준한 운동은 기본이라는거 두말 하면 잔소리겠지요 ^^



♡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TIP ♡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평생 요요현상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만이 건강한 다이어트의 비결입니다.
의지가 약하거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걸어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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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인은 잠꾸러기?




   미인은 잠꾸러기라는말 많이 들어보셨죠?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신진대사능력이 떨어져서 기초대사량뿐만 아니라 몸의 다른기능들도
   저하됩니다. 그리고 밤에 늦게자면 야식의 유혹 참기 힙듭니다.

   하루 7시간 정도 푹 자는 습관 정말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를 피하세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면 좋겠지만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먹는걸로 풀지 말고, 운동이나
   음악감상이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른다던지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그날 받은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풀어주세요~
   스트레스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지만 만병의 근원인걸 알고 계시죠?




     이 모든것들을 기록하자.




   다이어트 일기를 기록하는 습관을 기르면 하루 운동량이나 섭취한 음식들을 체크해서
   오늘 하루를 반성할 수 있고,  마음을 다잡을 수도 있고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다이어트는 기본이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기본을 무시한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 올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모두 초심으로 돌아가서 기본부터 다시 하나 하나씩 밟아 가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