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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살 안찌는 음식은?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살 안찌는 음식은?>


수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빠른 시일내에 빠른 효과를 보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그런 다이어트 방법들은 일시적인 효과는 있지만 건강을 해치고 오히려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그렇다면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과 살 안찌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려줘야 되는데요 근육량이 늘어나서 기초대사량이
높아지게 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TIP>> 기초대사량이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의 양을 말하는데, 주로 체온유지,
        
심장박동, 호흡운동 등에
쓰이는 에너지를 말하며 쉬고 있을때나 잠을 잘때 우리 몸이
         소비하는
열량을 말합니다.
         하루에너지의 60~75%가 기초대사량으로 소모된다고 하니 정말 엄청난 양이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1. 규칙적인 식사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규칙적인 식사는 매우 중요한데요.
입맛이 없거나,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서 아침식사를 굶게되면 공복감으로 인해 점심과 저녁때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됩니다. 과식과 폭식은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우리몸은 비상사태로 인식하여 섭취한 열량을 지방으로 축척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굶는 사람들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기 쉽습니다.
식사는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규칙적인 운동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한다면 기초대사량을 높일 수 있는데요
활동량이 적은 사람일 수록 기초대사량이 낮아지기 쉽습니다.
평소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한두정거장 전에 내려 걷는등 생활속에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합니다.




3. 충분한 수면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도 있듯이 하루 7시간의 충분한 수면은 신진대사능력을 활발하게 도와줘서
기초대사량은 물론 다른 기능들도 제대로 발휘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살 안찌는 음식은?




토마토
토마토는 100g당 16kcal의 저열량 식품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부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은 물론 변비예방에 효과적이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만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바로 양파라고 합니다.
양파는 섭취한 음식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주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닭가슴살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근육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은 물론 변비와 숙변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마의 점성성분은 지방이 흡수되지 않게 도와줍니다.




호박
호박에 함유된 펙틴은 다리나 얼굴의 부종에 좋고, 비타민A, 미네랄, 아미노산등은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 지방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그외에도 두부, 오이, 당근, 바나나, 고추등의 음식이 있습니다.



   살안찌는 체질로 바뀌고 다이어트의 빠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체질을 알아야
   합니다.
본인의 체질을 파악한 후  체질에 맞는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으로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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