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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 증상 및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육체적 정신적으로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우리나라 여성들은 보통 45~55세 사이에 갱년기를 경험하게 되는데 가볍게 지나가기도 하지만
신체적 이상증상과 심리적 이상증상까지 겹치게 되어 심하면 우울증까지 동반하게 되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여성들도 많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생리중단과 급성 호르몬의 결핍으로 인한 안면홍조, 발한등이
   있습니다.
피로감, 불안감, 기억력감퇴, 불면증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그로 인해 우울증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질건조감, 성교통, 요로계 감염으로 인한 질염, 방광염, 배뇨통,
   요실금 등의 증상등이
나타닙니다.
   질건조증은 성욕저하는 물론 부부관계까지 기피하게 됩니다.

   가사 및 여러가지 증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갱년기 증상이 더 심해 질 수도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석류

석류의 에스트로겐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키고, 석류의 신맛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석류껍질에 함유된 타닌은 고혈압과 동맥경화에도 좋습니다.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로 여성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요실금에
좋습니다. 또한 이소플라본은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배는 몸의 열을 내려 안면홍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대.소변도 잘 나오게 도와줍니다.
꿀을 넣어 중탕으로 먹거나, 배즙을 내어 죽을 쑤어 먹어도 좋습니다.





자두
자두에 함유된 보론은 여성호르몬을 촉진시켜 갱년기에 효과적입니다.





우유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 예방은 물론 갱년기에 오는 불면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꾸준이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마음의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가족들의 관심과 사랑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도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