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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고구마다이어트] 고구마 효능, 고구마다이어트 방법

 

 [고구마다이어트] 고구마 효능, 고구마다이어트 방법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지났으니...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겠지요?

 

오늘은 맛도 좋고 영양만점인 고구마 다이어트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고구마... 고구마가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인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고구마는 전분과 섬유질이 많고, 특히 감자에 비해 수분이 적고 당질이 많아

주식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또한 2009년 미국공익과학센터 CSPI에서는 최고의 음식10가지 중에서 고구마를 첫번째로 뽑을 정도로

고구마는 우리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습니다.    

그럼 고구마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의 효능

 

 

1. 변비의 예방과 치료

     변비는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화흡수가 잘되고 대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숙변 및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생고구마를 잘랐을때 나오는 하얀진액인 "야라핀" 성분이 변비에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피부미용과 노화예방

    고구마 한개에는 우리가 하루 섭취해야할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익히더라도 절반 이상이 남아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피부미용과 노화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3. 성인병 예방

    고구마의 식물섬유는 다른 야채및 과일 섬유 가운데서도 

    콜레스테롤을 예방하는데 좋은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이 특히 많은데,

    칼륨은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졸중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항암효과

    고구마에 들어있는 성분중 하나인 베타카로틴은 위암과 폐암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당근이나 호박처럼 노란색을 띠는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데요

    고구마도 노란색이 짙은 색일수록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높습니다.

 

 

5. 다이어트에 효과적

    고구마는 감자보다 달콤하지만 당은 감자의 이분의일 수준이고,

    고구마에 들어있는 풍부한 섬유소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변비에도 효과가 좋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

 

 

고구마 다이어트를 할때는 하루 세끼를 고구마로 채우는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보다

아침식사 한끼를 고구마로 대신하면 됩니다.

매일아침 적당한 크기의 고구마를 1~2개를 먹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아침식사를 굶게 되면 신진대사도 느려지고

오후에 더 많은 음식을 먹게되는 폭식을 하게 됩니다.

고구마로 아침식사를 대신할 경우 몸안의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도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고구마를 우유와 함께 먹게되면 부족한 동물성 단백질과 칼슘이 보충되고,

포만감때문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됩니다.

 

 

 

 

 

 

 

요요현상이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것도 중요합니다.

급하게 먹는밥이 체하기 마련입니다.

다이어트도 급하게 단시간에 살을 뺄려고 하면 탈이 나기 쉽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