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 건강

[사과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에도 좋은 사과 효능

 

 

[사과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에도 좋은 사과 효능

 

 

 

 

 

사과는 우리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아삭아삭하고 맛있는 사과가 우리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갖고 있다니...

사과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으며, 다이어트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사과는 금이다. 

 

 

사과는 아침에 먹는것이 좋다는말 많이 들어보셨지요?

과일에 포함된 비타민이 활성화 되는데는 보통 3~4시간이 소요됩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게되면 사과섭취의 효과를 오후시간에 볼 수 있습니다.

 

사과에 포함된 산은 몸의 균형을 맞춰주고 신체활동이 활발한 아침에

에너지로 사용되어 두뇌와 신체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피부트러블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를 껍질째 먹어야 하는 이유

 

 

사과를 포함한 대부분의 과일들은 껍질에 비타민 및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껍질이 맛이없고 껍질에 잔류된 농약등의 성분때문에 껍질을 버리게 되지만

전용세제를 이용해서 깨끗이 씻어 준 후에 껍질째 먹게되면

우리몸에 유익한 성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과 다이어트

 

 

포만감

사과에 들어있는 성분중 펙틴은 장내에서 수분을 흡수하며

풍부한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변비예방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시키고. 연동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며

장을 깨끗히 하는 정장작용을 합니다.

 

 

공복에 먹는 사과

사과에는 사과산이 있으며 위액에도 산이 포함되어 있어

공복에 사과를 먹으면 속이 쓰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전에 먹게되면 자연스럽게 속쓰림은 해결되고

사과는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과와 피부관리

 

 

사과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C는  껍질과 껍질 바로 밑부분의 과육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농약으로 재배된 사과나, 사과를 잘 씻어서 껍질째먹으면

피부노화방지와 자외선에 의한 기미, 주근깨, 주름등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 포함된 비타민성분은 콜라겐을 합성하고 인체면역을 강화시켜 주며,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고 잡티를 없애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하여 줍니다.

또한 변비를 개선해 주기 때문에 칙칙한 피부색을 맑고 투명하게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