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 건강2013. 6. 30. 21:34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성공을 위해 꼭 체크해야할 기초대사량,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다이어트성공에 성공했다 하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할수 없는 복병이 있죠

바로 요요현상입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요현상 때문에

좌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요현상을 최대한 없게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성공을 위해 꼭 알아야할 기초대사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은 생물체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의 양을 말하는데요

체온유지, 심장박동, 호흡 등에 쓰이는 에너지로 활동을 하지 않아도

소비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그 양이 하루 에너지의 65~75%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가만히 있어도 호흡은 계속하고, 심장은 쉬지않고 뛰고,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몸은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 몸이 하루 소모하는 에너지가 2000kcal로 계산했을때

우리가 활동을 하지 않아도 기초대사량으로 소모되는 에너지가 1,200 ~ 1,500lcal나 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다면 크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에너지소모가 많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다고 할 수 있겠네요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1.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식사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사를 거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굶으면 과연 살이 빠질까요?

당장 눈에 보이는 체중계는 내려갈 수 있겠지만

굶어서 빼는 살은 다시 요요현상으로 인해 다시 찐다는..... 슬픈 현실입니다.

 

밥을 굷게 되면 우리몸은 비상사태로 인식하고

에너지를 지방으로 축척하게 됩니다.

또 아침을 굶으면 점심과 저녁때에 폭식을 하게되어

다이어트에 도움도 안될뿐더러 건강도 망치게 됩니다.

 

 

 

 

 

 

2. 규칙적인 운동

 

기초대사량은 높이기 위해서는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근육량을 늘리면 조금만 움직여도 칼로리 소모가 많아집니다.

움직임이 적은 사람일 수록 기초대사량이 낮아질 확률이 높습니다.

평소에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

가까운거리는 걷는습관을 들여 생활습관을 하나하나 고쳐나갑니다.

 

 

 


 

 

 

3, 충분한 수면

 

하루 7시간정도의 충분한 수면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우리몸의 기능을 활발히 해주고, 기초대사량도 높여줍니다.

잠이 부족하면 면역력도 떨어지고,

또 밤늦게 야식을 먹게될 확률도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Posted by 역기드는그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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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잘보고 갑니다.소중한 7월 한달이 되세요

    2013.06.30 2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알 수 없는 사용자

    기초대사량이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2013.07.01 09:51 [ ADDR : EDIT/ DEL : REPLY ]
  3.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잘 알고 갑니다. 늘 행복하세요^^

    2013.07.01 13:5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