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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 건강

[면역력 높이는 방법] 점점 추워지는 요즘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면역력 높이는 방법] 점점 추워지는 요즘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병에 잘 걸리지 않고,

병에 걸리더라도 잘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때는 면역력을 키우는 일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는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

 

 

1. 영양을 골고루 섭취한다.

 

 

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음식을 먹을때는 꼭꼭 씹어서 천천히 먹고

몸에 필요한 만큼 적당량의 수분을 섭취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해조류와 채소를 충분히 섭취합니다.

청국장 같은 발효식품은 영양소도 풍부하고, 소화 흡수도 잘됩니다.

 

 

 

 

 

 

 

 

2. 적정 수면시간을 지킨다.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또,너무 많이 자면 우리몸은 무기력해 집니다.

하루 7~8시간정도의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내 몸상태에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합니다.

운동전에는 스트레칭을 하여 몸의 근육을 풀어 줍니다.

 

격렬한 운동보다는 걷기운동같은 가벼운 운동이 좋은데요

가벼운 운동을 하면서 햇볕도 충분히 쬐면 더욱 좋습니다.

 

 

 

 

 

 

 

 

4. 과로하지 않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어줍니다.

어떤분들은 노래방에서 노래를 한다는 분도 있더라구요

산에 올라 자연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법 같아요

 

주위사람들과 원만하게 지내고,

내 삶의 활력이 되는 취미생활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손씻기를 생활화 합니다.

 

 

손씻기만 잘해도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종일 여기저기 만지는 손...

그 손으로 음식을 만들고, 음식을 먹고, 아이들을 돌보고,

항상 손을 깨끗히 씻는것은 너무너무 중요합니다.